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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정보]/현대기아차

[세컨카 검토중]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노블레스!!

by METAVERSE STORY 2024. 3.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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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티지 하이브리드

노블레스 신차 출고 후기


차를 사게 되니 블로그 포스팅할 수 있는

이야기들이 많이 생겨서 바쁜 것 같아요.

오늘의 이야기는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노블레스 트림

가격과 디자인, 성능, 옵션 선택까지

전달해 드릴게요!


가격

2024년 기준으로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노블레스 트림 가격은 3,524만 원입니다.

국산 차들 가격이 이제 너무 비싸네요.

그만한 가치를 하면 참 좋을 텐데

급발진이니 뽑기니 말이 많으니

차 살 때 맘 졸이면서 구매했어요.

하이브리드는 개별소비세를 30% 적용

받기 때문에 개소세 1,430,000원 할인

받으면 순수 차량 가격이 3,381만 원이

됩니다.

그 외 필요로 하는 옵션을 얼마큼 넣냐

따라서 금액은 달라질 수밖에 없겠죠?

저도 니로 하이브리드를 보다가 스포티지

하이브리드로 갈아탔고 처음에는 시그니처

트림으로 선택했다가 후에 노블레스 트림으로

하향 시켜 출고 받았습니다.

이유는 옵션 카테고리에서 설명드릴게요!

차량 구매 시 내가 정해 놓은 한도 내에

차량 기본가격, 옵션, 취등록 세까지 모두

포함 시킨 금액으로 잡는 게 과도한 지출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 같으니 참고하세요.

안 그러면 포르쉐까지 갈지도 몰라요~ㅋㅋ


옵션

스노우 화이트 펄

드라이브 와이즈

12.3인치 내비게이션

차 색상은 스노우 화이트 펄로 선택했어요.

밝은 색상을 좋아하기도 하고 검은색은 관리

하기가 힘들 것 같아서 스화펄로 했는데 넘나

맘에 드네요~

 

스포티지 하이브리드를 구매한 이유는

준중형 SUV로 넓은 실내와 예쁜 디자인

그리고 연비까지 좋다는 장점이 제 맘을

사로잡았어요.

드라이브 와이즈

전방 충돌 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재출발)

안전 하차 경고

고속도로 주행 보조 지원

드라이브 와이즈는

안전과 직결되기 때문에 무조건

선택해야 될 옵션이라고 할 수 있어요.

전후 측 방 충돌 방지 보조는

운전자가 보지 못한 물체나 사람이 있을 경우

주행 중 갑자기 브레이크 잡아주거나 물체에

부딪치지 않게 엑셀을 밟아도 더 이상 가지

못하게 막아줍니다.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말할 것도 없이 너무 편하죠. 설정만 하면

다른 차가 끼어들어도 알아서 브레이크도

잡고 엑셀도 밟고 정해진 속도 맞춰 거의

자율주행으로 갑니다. 너무 좋아요!

드라이브 와이즈는 필수 선택 추천!

(시그니처 트림부터 기본 옵션)

하이테크 미적용으로 12.3인치 내비게이션으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아니라 약간의 굴곡은 있지만 외관상 크게 나쁘지 않아서 괜찮은 것 같아요.

그리고 제가 노블레스 트림으로 하향한 이유는

전자 장비가 많아질수록 고장의 위험률도 높아지고

급발진은 전자 장비 결함으로 인행 많이 발생된다고

해서 시그니처에서 노블레스 트림을 출고했어요.


디자인

외부 디자인

 
 

신차 사면 특히나 궁금해하실 부분이

외부 선팅 업체랑 농도 일 것 같은데요

제 차는 후퍼옵틱 프나세로 시공했어요.

프나세- 전면 30%, 측면 30%

클래식 - 후면 8%

후퍼옵틱 프나세는 우수한 열 차단율을

가지고 있고 은은한 반반사 느낌이라

고급스러운 매력을 주는 것 같아요.

낮에는 안이 좀 보이는 형태이지만

밤이 되면 거의 보이지 않아요.

가까이 가면 반반사로 거울처럼 비추고

멀리 떨어져서 보면 안이 비쳐 보여요.

선팅 농도를 너무 진하게 하면 가로등

없는 도로를 주행하거나 특히 비 올 때

차선이 잘 보이지 않기 때문에 적당한

농도 30%를 선택했어요.


실내 디자인

내장 시트 색상은 네이비 그레이!

진짜 색감이 너무 예쁘지 않나요?

라이트 그레이 느낌이면서 뭔가

베이지 색상 같아서 차분함을 줘요.

 

처음에 블랙으로 했다가 바꾸길 진짜

잘한 것 같아요. 그 대신 관리는 철저하게

해야겠죠!

그리고 뒷좌석 공간도 보면 다리 쪽이 엄청

많이 남는 거 보이시죠? 운전석 173cm 제

신장에 맞게 세팅 후 남는 공간이에요~

 

운전석 조수석 뒤에는 가방걸이와

수납공간이 있어요.

아마 시그니처부터 포켓형으로 바뀌는데

저는 간편하게 수납할 수 있는 지금의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노블레스 트림이

더 좋은 것 같아요.

뒷좌석에서 연결할 수 있도록

운전석 조수석에 USB 포트

각각 배치되어 편리하고

뒷좌석 암 레스트에 커피 수납과 벨트도

걸리 적 거리지 않게 잘 숨어 있고 뒤에

타는 사람들의 편의도 충분히 생각하고

공간도 넓어 패밀리카로도 충분할 것 같아요.

 
 

스티어링 휠에 열선 들어가고

1열 엉뜨와 엉차와 전동 시트

2열은 엉뜨만 돼요.

스마트 키와 전자식 변속 다이얼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와 오토홀드

기능이 있고 12v 전압이 있어

방전 시 누르고 시동을 걸면 걸려요.


기능

최대 230마력으로 정말 잘나가요.

실제 주행 시 차가 안정감 있고 전기

모토에서 가솔린으로 시동이 걸리는

순간에도 큰 소음 없이 정숙하게 바뀌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하이브리드의 장점

바로 연비죠.

차 인수받고 집까지 총 52km를 운전했는데

24.6km/L를 찍었네요! 공인 연비는 16.7km/L

지만 운전 습관 따라서 훨씬 잘 나오는 것 같아요.

끝으로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노블레스 트림은

후회 없는 선택이고 앞으로 안전운전하면서

무사고로 타길 바라봅니다!

 

 

 

 

 

출처 :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노블레스 디자인부터 가격까지 출고 후기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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