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

[애드센스] CPC 높이는 3가지 노하우 & 애드센스 국가별 CPC 최근 현황 !!

by METAVERSE STORY 2025. 4. 8.
반응형

 

 

 

 

애드센스 국가별 CPC 최근 현황

순위 국가명 미국 평균 CPC 기준($1)
비교 평균 단가($)
1 아랍에미리트 8% 높음 1.08
2 오스트리아 2% 낮음 0.98
3 호주 5% 낮음 0.95
4 브라질 11% 낮음 0.89
5 영국 13% 낮음 0.87
6 뉴질랜드 14% 낮음 0.86
7 칠레 16% 낮음 0.84
8 스위스 21% 낮음 0.79
9 이탈리아 25% 낮음 0.75
10 캐나다 29% 낮음 0.71
11 독일 31% 낮음 0.69
12 터키 32% 낮음 0.68
13 핀란드 33% 낮음 0.67
14 자메이카 33% 낮음 0.67
15 노르웨이 34% 낮음 0.66
16 도미니카공화국 40% 낮음 0.6
17 아일랜드 40% 낮음 0.6
18 아이슬란드 44% 낮음 0.56
19 포르투갈 44% 낮음 0.56
20 그리스 46% 낮음 0.54
21 레바논 47% 낮음 0.53
22 일본 47% 낮음 0.53
23 스웨덴 49% 낮음 0.51
24 스페인 50% 낮음 0.5
25 멕시코 50% 낮음 0.5
26 캄보디아 51% 낮음 0.49
27 아르메니아 52% 낮음 0.48
28 남아프리카공화국 55% 낮음 0.45
29 이스라엘 55% 낮음 0.45
30 네덜란드 56% 낮음 0.44
31 알제리 56% 낮음 0.44
32 네팔 57% 낮음 0.43
33 덴마크 57% 낮음 0.43
34 벨리즈 57% 낮음 0.43
35 싱가포르 58% 낮음 0.42
36 태국 58% 낮음 0.42
37 사우디아라비아 60% 낮음 0.4
38 마케도니아(FYROM) 61% 낮음 0.39
39 트리니다드토바고 61% 낮음 0.39
40 니카라과 61% 낮음 0.39
41 오만 61% 낮음 0.39
42 인도네시아 62% 낮음 0.38
43 르완다 62% 낮음 0.38
44 크로아티아 63% 낮음 0.37
45 프랑스 64% 낮음 0.36
46 리비아 64% 낮음 0.36
47 쿠웨이트 64% 낮음 0.36
48 이집트 65% 낮음 0.35
49 벨기에 69% 낮음 0.31
50 루마니아 69% 낮음 0.31
51 파나마 69% 낮음 0.31
52 우간다 69% 낮음 0.31
53 불가리아 71% 낮음 0.29
54 페루 71% 낮음 0.29
55 알바니아 72% 낮음 0.28
56 한국 72% 낮음 0.28
57 엘살바도르 73% 낮음 0.27
58 짐바브웨 73% 낮음 0.27
59 요르단 73% 낮음 0.27
60 코스타리카 73% 낮음 0.27
61 우루과이 74% 낮음 0.26
62 튀니지 74% 낮음 0.26
63 케냐 74% 낮음 0.26
64 말레이시아 75% 낮음 0.25
65 필리핀 75% 낮음 0.25
66 베트남 76% 낮음 0.24
67 스리랑카 77% 낮음 0.23
68 바하마 77% 낮음 0.23
69 인도 77% 낮음 0.23
70 아르헨티나 78% 낮음 0.22
71 헝가리 78% 낮음 0.22
72 모로코 78% 낮음 0.22
73 방글라데시 79% 낮음 0.21
74 슬로바키아 80% 낮음 0.2
75 모리셔스 81% 낮음 0.19
76 카타르 81% 낮음 0.19
77 볼리비아 81% 낮음 0.19
78 폴란드 81% 낮음 0.19
79 룩셈부르크 82% 낮음 0.18
80 에콰도르 82% 낮음 0.18
81 콜롬비아 83% 낮음 0.17
82 러시아 84% 낮음 0.16
83 나미비아 84% 낮음 0.16
84 파키스탄 84% 낮음 0.16
85 가이아나 85% 낮음 0.15
86 몬테네그로 86% 낮음 0.14
87 리투아니아 86% 낮음 0.14
88 탄자니아 88% 낮음 0.12
89 베네수엘라 88% 낮음 0.12
90 바레인 90% 낮음 0.1
91 라트비아 90% 낮음 0.1
92 슬로베니아 92% 낮음 0.08
93 소말리아 92% 낮음 0.08
94 우크라이나 92% 낮음 0.08
95 라이베리아 92% 낮음 0.08
96 몰도바 92% 낮음 0.08
97 세르비아 95% 낮음 0.05

 

 

1. CPC의 중요성

  • CPC(클릭당 비용)는 광고 수익에 큰 영향을 미침 [4].
  • 광고주가 높은 금액을 입찰할수록 더 좋은 광고가 노출됨 [37].

 

2. 체류시간의 역할

  • 체류시간은 구글이 광고의 효과를 판단하는 중요한 기준임 [30].
  • 좋은 글은 독자가 오래 머물게 하여 클릭률과 전환율을 높임 [34].

 

3. 타겟 독자 설정

  • 30대 중반 이상의 독자를 타겟으로 하는 글이 더 효과적임 [40].
    • 이 연령대는 광고 클릭과 전환 가능성이 높음 [41].
  • 블로그에 적합한 광고를 유치하기 위해서는 이 연령대에 맞는 콘텐츠를 작성해야 함 [43].

 

4. CPC를 높이는 방법

  • 첫 번째: 30대 중반 이상의 타겟을 겨냥한 글 작성 [47].
  • 두 번째: 독자가 오래 읽을 수 있는 질 좋은 콘텐츠 제공하여 체류시간 증가 [48].
  • 세 번째: 초기에는 낮은 CPC의 광고가 나올 수 있지만, 지속적으로 좋은 글을 작성하면 CPC가 상승함 [49].

 

결론

  • CPC를 높이기 위해서는 타겟 독자에 맞는 콘텐츠와 체류시간을 고려한 글쓰기가 필수적임 [50].
  • 구독과 좋아요를 통해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음 [5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