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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스레드

[스레드] 돈버는 법 실전편!!

by METAVERSE STORY 2025. 5.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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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스레드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와 필요성

스레드는 메타에서 개발한 플랫폼으로, 인스타그램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인스타그램 게시글 중간에 보일 수 있다. 

스레드는 매우 쉬운 플랫폼으로, 5분 만에 콘텐츠를 올릴 수 있으며 사진이나 영상 없이도 텍스트만으로 사용 가능하다. 

글쓰기가 어려운 사람도 쉽게 접근할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해, 유치원생도 따라 할 수 있는 쉬운 플랫폼이다. 

스레드를 통해 돈을 벌 수 있으며, 오프라인 매장이나 온라인 제품 판매자들이 매출을 올리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스레드를 시작하지 않았다면, 이번 기회를 계기로 스레드플랫폼을 잘 활용하여 성장시킬 기회로 삼아야 한다. 



2. 📈 쓰레드 알고리즘 이해하기

쓰레드 알고리즘에서 중요한 반응 지표는 좋아요, 댓글, 리포스트, 공유, 팔로우 수이며, 이 지표가 높을수록 알고리즘의 영향을 받을 수 있다. 

가장 중요한 지표는 리포스트와 공유로, 정보성 콘텐츠나 라원의 스토리 콘텐츠를 통해 반응을 높일 수 있다. 

스하이는 쓰레드에서 사용되는 은어로, 팔로우 및 하트를 달고 리포스트하는 작업을 의미하며, 단기적으로는 수치를 높이지만 장기적으로는 알고리즘을 방해할 수 있다. 

쓰레드에서는 사용자가 관심을 가진 콘텐츠가 우선적으로 보여지므로, 관련 콘텐츠에 저장하거나 좋아요를 누르는 것이 중요하다. 

관심 없는 콘텐츠는 상단의 점 세 개를 눌러 관심 없음으로 정리할 수 있어, 개인 맞춤형 콘텐츠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3. 💰 쓰레드에서의 수익 생성 방법

쓰레드에서는 랜덤 보너스 수익이 있었으나, 현재 2025년에는 해당 보너스 수익이 막혀 있다 .

제품이나 서비스를 보유한 경우, 쓰레드에서 이를 홍보하여 매출을 올릴 수 있다 .

"스진이 퍼스널 컬러 컨설팅 받으러 온다"라는 사례처럼, 쓰레드를 통해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이 존재한다 .

쓰레드를 보고 방문한 고객이 상담 내원 시, 쓰레드를 봤다고 인증하는 경우가 많다 .

고객들이 "오픈하자마자 쓰레드 스진이 찾아왔어"라고 언급하며, 쓰레드를 통해 유입되는 현상을 확인할 수 있다 .



4. ✍️ 스레드를 통한 효과적인 콘텐츠 제작 방법

오프라인 매장이 없어도 온라인 판매가 가능하며, 스레드를 활용한 글 하나로 200만 원의 매출을 올린 사례가 있다 .

정보성 콘텐츠는 간단하고 명확하게 정보를 나열하는 방식으로 반응이 좋으며, 12가지 단계로 월천을 버는 방법을 제시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

큐레이터 콘텐츠는 다양한 정보를 취합하여 가독성을 높이고 임팩트 있게 구성함으로써, 독자들의 관심을 끌 수 있다 .

스토리 콘텐츠는 개인의 상황이나 고민을 담아내는 것으로 자영업자나 육아맘의 이야기 등이 많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

판매성 콘텐츠는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여 소비자의 관심을 끌어내고, 특히 제품이나 서비스의 이점과 필요한 정보를 상세히 소개하는 것이 중요하다 .

4.1. 스레드를 활용한 효과적인 콘텐츠 판매 방법

밀키트 판매자의 사례에 따르면, 스레드를 통해 본인의 경험을 공유하여 200만 원의 매출을 올리는 성과를 거두었다. 

스레드를 작성할 때는 이미 성공적인 콘텐츠를 참고하여 정보성, 스토리성, 판매성 콘텐츠로 나누어 분석하는 것이 중요하다. 

정보성 콘텐츠는 개인이 알고 있는 정보를 간략하게 스레드에 업로드하며, 숫자로 순서를 매겨서 핵심만을 요약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큐레이터 콘텐츠는 다양한 정보를 취합하여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짧고 임팩트 있게 나누어 제공하는 것이 좋다. 

스레드의 경우 각 문단에 여러 정보를 포함하기보다, 순서화된 리스트 형태가 사용자 반응을 증대시킨다. 

4.2. 스레드를 통한 효과적인 소통과 판매 전략

본인의 스토리를 스레드에 담아내면 사람들의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다. 

자영업자뿐만 아니라 육아하는 엄마들의 이야기를 공유하면 높은 반응을 얻을 수 있다. 

제품이나 서비스의 판매를 위해서는 단순한 광고보다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매장을 운영하는 경우, 신규 방문 혜택 등을 언급하면 스레드를 보고 오는 고객을 유도할 수 있다. 

다른 사람들이 반응하는 콘텐츠를 참고하여 자신만의 스토리를 구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4.3. 인스타그램과 스레드의 콘텐츠 운영 차이

인스타그램은 자동 업로드 기능을 활용해 스레드에 콘텐츠를 동시에 업로드할 수 있다. 그러나 이런 방식으로 업로드할 경우, 사람들이 반응을 하지 않는다.

같은 콘텐츠를 스레드에 특화된 포맷으로 변형하여 업로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4.4. 새로운 시도의 중요성

반응이 없는 기존 방식을 계속 이용하기보다는 새로운 방법을 시도하는 것이 중요하다. 

지속적으로 활동해 나가야 결과가 나타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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