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들은 가장 큰 학습의 원천인 고객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현대 기업은 다음 사항에 크게 의존합니다 고객 추적 소프트웨어 를 사용하여 사용자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습니다.
고객 또는 사용자 추적 소프트웨어를 통해 제품 및 마케팅 팀은 각 접점에서의 선호도부터 고객이 언제, 어떻게 판매 퍼널을 이탈하는지까지 고객의 여정을 면밀히 연구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기업은 이 데이터를 사용하여 다음을 수행합니다 make 주요 비즈니스 의사 결정 새 기능을 구축하거나 메시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사용자 주도' 제품 개발은 오늘날 널리 시행되고 있는 현상으로, 비즈니스에서 개인화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고객 관계 보다 고객 중심적이 되세요.
사용자 추적이란 무엇인가요?
사용자 추적은 사용자 행동 데이터를 수집, 저장, 분석하는 프로세스입니다. 사용자가 앱이나 웹사이트를 탐색할 때 도구를 사용하여 사용자의 행동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자 추적 도구는 다음과 관련된 정보를 수집합니다:
- 웹 분석(페이지 보기, 획득 채널, 세션 기간 등)
- 사용자 감정, 사용자 참여도, 제품 경험을 포함한 행동 분석
- 사용성 조사, 사용자 인터뷰, 잠재 고객 관리와 같은 사용자 테스트
사용자 추적 소프트웨어에서 무엇을 찾아야 할까요?
대부분의 소프트웨어와 마찬가지로, 구매 결정은 요구 사항과 비즈니스 목표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 하지만 몇 가지 기본 사항은 반드시 살펴봐야 합니다.
- 기능: 먼저 웹사이트 성능, 제품 경험 등 추적하고자 하는 사용자 분석이 무엇인지 파악하세요,사용자 행동또는 모두. 이를 바탕으로 특정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도구를 선택하세요
- 정확성: 부정확하거나 오해의 소지가 있는 보고는 잘못된 의사 결정으로 이어집니다. 사용자 추적 소프트웨어에서 생성된 데이터의 정확성에 대한 실사를 수행하세요
- 데이터 프라이버시: 선택한 소프트웨어가 사용자 프라이버시를 존중하고, 모든 관련 데이터 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데이터를 익명화하고, 사용자 동의를 요청하는지 확인합니다
- 확장성: 비즈니스 성장에 따라 확장하고 변화하는 요구사항에 대처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선택합니다
- 사용성: 투박하고 오래된 UI나 복잡한 탐색은 절대 필요 없습니다. 사용자 테스트 플랫폼이 직관적이고 설정이 쉬운지 테스트하세요
- API 및 통합: 선택한 도구가 나머지 기술 스택과 원활하게 통합되는지 확인합니다
2024년에 사용할 최고의 사용자 추적 소프트웨어 10가지 선정
현재 여러 사용자 추적 도구가 시중에 나와 있지만, 여기에서는 최고의 도구 10가지를 소개합니다.
1. Dynatrace
via 다이나트레이스 Dynatrace의 USP는 사용자 추적을 비즈옵스와 얼마나 잘 통합하는지에 있습니다 DevOps tool s.
이 솔루션은 IT 팀에 인프라 모니터링, 애플리케이션 테스트, 보안 및 코드 수준의 통합 가시성을 제공합니다. 또한 실시간 사용자 모니터링, 사용자 행동 분석, 기능 채택 분석을 통해 비즈니스 팀의 역량을 강화합니다.
Dynatrace 주요 기능
- 한 곳에서 인프라, 앱, 서버, 사용자 모니터링
- 위치, 브라우저, 디바이스 유형에 따른 사용자 행동 분석
- 컨텍스트 기반 사용자 데이터로 비즈니스 KPI, 수익, 트렌드 추적
- 위협 및 인시던트의 근본 원인 추적
Dynatrace 한도
- 많은 신규 사용자가 가파른 학습 곡선을 보고합니다
- 즉시 사용 가능한 맞춤형 옵션 부족
- 일부 사용자는 비싸다고 느낄 수 있음
Dynatrace 가격
- 실제 사용자 모니터링: 세션당 $0.00225
다이나트레이스 평가 및 리뷰
- G2: 4.5/5 (1200개 이상의 리뷰)
- Capterra: 4.5/5 (45개 이상의 리뷰)
2. Datadog
via Datadog Datadog은 클라우드 기반의 사용자 활동 모니터링 서비스로, 사용자가 웹사이트 및 앱의 전면과 후면에서 상호 작용하는 방식에 대한 완전한 가시성을 제공합니다.
IT 관리자와 엔지니어를 위해 구축된 Datadog은 실제 사용자 및 인프라 모니터링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비즈니스는 사용자 행동에 대한 인사이트를 확보하는 동시에 보안 환경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Datadog을 사용하면 시뮬레이션을 실행하여 여러 브라우저에서 사용자 여정을 테스트하여 버그와 결함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Datadog 주요 기능
- 브라우저와 모바일 기기 모두에서 실시간으로 사용자 행동 모니터링
- 맞춤형 차트, 대시보드, 보고서로 데이터를 시각화하세요
- 모든 인시던트에 대한 알림을 받고 자동화된 대응을 생성합니다
- 느린 로딩 속도와 같은 핵심 웹 바이탈의 근본 원인 파악
Datadog 제한 사항
- 보고서의 깊이와 세분성 부족
-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테스트 한도 제한
- 플랫폼이 상대적으로 비싸다
- 고객 지원 문제
Datadog 가격
- RUM: 월 1000 세션당 $1.50부터 시작
- RUM 및 세션 리플레이: 월 1000개 세션당 $1.80부터 시작
Datadog 평가 및 리뷰
- G2: 4.3/5 (430개 이상의 리뷰)
- 카테라: 4.5/5 (230개 이상의 리뷰)
3. 솔라윈즈 보안 이벤트 매니저
via Solarwinds Solarwinds 보안 이벤트 관리자는 제품 또는 마케팅 팀을 위해 만들어진 일반적인 사용자 추적 소프트웨어가 아닙니다. 대신 보안에 중점을 둔 IT 관리자를 위해 설계된 DevOps 도구입니다.
Solarwinds 보안 이벤트 관리자는 사용자 행동을 추적하여 웹사이트 또는 온라인 비즈니스 인프라에 대한 의심스러운 행동이나 위협을 분석합니다. 이를 사용하려면 어느 정도의 기술 및 코딩 노하우가 필요합니다.
이 외에도 Solarwinds 보안 이벤트 관리자는 회사 자산 및 장치에서 직원 활동을 추적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솔라윈즈 최고의 기능
- 일반적인 경보가 트리거될 때 위협 탐지 및 대응 자동화
- 기본 제공 보고 템플릿을 사용하여 PCI DSS, GLBA, SOX, NERC CIP 및 HIPAA와 같은 규정 준수
- 보안 사고 및 취약성에 대한 IT 인프라 분석
솔라윈즈 한도
- 알림 생성은 지루한 프로세스가 될 수 있습니다
- 구현을 위해 기술 역량을 갖춘 사람 또는 IT 관리자가 필요함
- 제한된 저장소 옵션
Solarwinds 가격
- 맞춤형 가격
Solarwinds 평가 및 리뷰
- G2: 4.0/5 (65개 이상의 리뷰)
- Capterra: 리뷰가 충분하지 않음
4. 키스메트릭스
via 키스메트릭스 Kissmetrics는 비즈니스에 개별 사용자 행동을 추적하는 데 도움이 되는 포괄적인 기능을 제공하는 사용자 행동 분석 플랫폼입니다. 사용자 행동과 수익 간의 상관관계에 초점을 맞춘 유일한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업계 베테랑인 Kissmetrics는 퍼널, 매출별 활동 분석, 고객 여정 경로와 같은 다양한 비즈니스 친화적인 보고서를 제공합니다.
Kissmetrics 주요 기능
- 수익, 고객 생애 가치, 이탈률에 대한 인사이트를 확보하세요
- 기능 사용, 활성 사용자, 페이지 보기, 환불 등을 추적하세요
- 원시 데이터와 SQL 쿼리를 사용하여 사용자 행동을 면밀히 조사하세요
- 기능 워크플로우를 분석하고 사용자가 이탈하는 지점을 정확히 파악하세요
키스메트릭 한도
- 데이터를 요약하고 보고서를 작성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맞춤형 설정이 복잡할 수 있음
- 많은 수의 이벤트를 처리할 때 플랫폼이 느리게 로드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키스메트릭스 가격
- 종량제: 이벤트당 $0.0025부터 시작
- 실버: 월 $199
- 골드: 월 $499
- 플래티넘: 맞춤형 요금제
키스메트릭스 평가 및 리뷰
- G2: 4.1/5 (160개 이상의 리뷰)
- Capterra: 리뷰가 충분하지 않음
5. Crazy Egg
via 스타트 업 보관함 Crazy Egg는 트래픽 보고서, 기록 및 행동 보고서와 같은 기능을 갖춘 사용하기 쉬운 웹 사이트 방문자 추적 소프트웨어입니다. 이 플랫폼은 깔끔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안에 제한된 기능이 중첩되어 있어 초보자와 소규모 비즈니스에 좋은 옵션입니다.
Crazy Egg의 흥미로운 기능은 '스냅샷'으로, 각 랜딩 페이지에 대해 히트맵, 스크롤 지도, 색종이 보고서, 오버레이 보고서, 목록 보고서 등 5가지 보고서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스냅샷은 비교, 내보내기, 다른 팀원들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크레이지 에그 주요 기능
- 히트맵, 스크롤 지도, 오류 추적과 같은 기본적인 웹사이트 분석 기능을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클릭 추적, 좌절 추적, 마우스 움직임과 같은 사용자 행동 이해
- 링크, 버튼, 양식과 같은 클릭 가능한 요소 분석
크레이지 에그 제한 사항
- 보고 기능이 매우 제한적입니다
- 상대적으로 비싼 가격
크레이지 에그 가격
- 기본: 월 $29
- 표준: 월 $49
- 플러스: 월 $99
- 프로: 월 $249
크레이지 에그 평가 및 리뷰
- G2: 4.2/5 (108 리뷰)
- Capterra: 4.5/5 (82 리뷰)
6. Matomo
via Matomo Matomo(이전의 Piwik)는 웹사이트 방문자 추적을 위한 Google Analytics 및 Hotjar와 같은 인기 있는 웹 분석 도구의 오픈 소스 대안입니다. Matomo는 온프레미스 솔루션과 100% 데이터 소유권을 제공하는 유일한 웹사이트 사용자 추적 도구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몇 안 되는 오픈 소스 웹사이트 방문자 추적 도구 중 하나인 Matomo 사용자는 마케터와 개발자로 구성된 활발한 커뮤니티에 가입하여 고객 분석 및 시장 조사에 대한 질문에 답하고 조언을 얻을 수 있습니다.
Matomo 주요 기능
- 히트맵, 퍼널, 광고 분석 등을 사용하여 웹사이트 성능을 더 잘 이해합니다
- 플랫폼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100% 소유
- 데이터 샘플링 없이 정확한 보고서 받기
- 웹 사이트 방문자가 오디오 및 비디오 콘텐츠에 어떻게 반응하는지에 대한 통찰력 확보
마토모 한도
- Google 마케팅 플랫폼과 통합되지 않음
- Matamo의 온 프레미스 도구는 복잡합니다
- 맞춤형 및 데이터 시각화가 어려울 수 있음
마타모 가격
- 온프레미스: Free
- 클라우드: 월 $19
Matomo 평가 및 리뷰
- G2: 4.2/5 (85+ 리뷰)
- Capterra: 4.8/5 (55개 이상의 리뷰)
7. 앱다이나믹스
via 앱다이나믹스 주로 인프라 모니터링에 사용되는 앱다이나믹스는 몇 가지 주요 사용자 추적 기능을 제공합니다. 여기에는 웹사이트 사용 보고서, 최종 사용자 브라우저 및 모바일 모니터링, 전환율 등이 포함됩니다.
방문자 추적 도구는 내부 사용 사례에서 직원 모니터링 소프트웨어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앱다이나믹스는 글리치 및 버그 문제 해결을 위한 합성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백엔드에서 웹사이트를 모니터링하여 원활하고 원활한 사용자 경험을 보장할 수 있도록 합니다.
AppDynamics 주요 기능
- 하나의 플랫폼에서 웹사이트, 앱, 인프라 모니터링
- 심층적인 고객 여정 인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경험 최적화
- 인시던트 보고서에 대한 실시간 업데이트 받기
- 웹사이트의 프론트엔드 및 백엔드에서 일어나는 일을 팔로워하세요
앱다이나믹스 제한 사항
- 작동하려면 JavaScript 지식과 플랫폼 교육이 필요합니다
- 대부분의 기능이 중소기업에는 불필요함
- 시간이 지남에 따라 비용이 증가할 수 있음
앱다이나믹스 가격
- 인프라 모니터링: cPU 코어당 월 $6
- 프리미엄: cPU 코어당 월 $6
- Enterprise: cPU 코어당 월 $33
- SAP용 기업: cPU 코어당 월 $50
- 실제 사용자 모니터링: 토큰 1000개당 $0.06/월
- 시스코 보안 애플리케이션: cPU 코어당 월 $13.75/월
앱다이나믹스 평가 및 리뷰
- G2: 4.3/5 (370개 이상의 리뷰)
- Capterra: 4.6/5 (30개 이상의 리뷰)
8. Google 애널리틱스
via 디지털 문화 자연 Google 애널리틱스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알려진 웹사이트 사용자 추적 소프트웨어이며, 그럴 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Google 마케팅 플랫폼의 일부인 이 도구는 간단하고 직관적인 UI를 제공하며, 무엇보다도 완전 무료입니다.
사용자 활동 모니터링 소프트웨어인 Google 애널리틱스는 사용자 행동에 대한 실시간 및 역사적 데이터를 추적하여 마케터가 다음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고객 여정 웹사이트를 통해
주요 기능으로는 트래픽 모니터링(전체 방문, 개별 페이지 보기, 순 방문자), 잠재 고객 분석(인구 통계, 관심사, 사용 기기), 전환 추적(획득 채널, 양식 제출, 클릭) 등이 있습니다.
또한 Google 애널리틱스는 마케터가 하나의 도구에서 모든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도록 맞춤형 보고서와 나머지 Google 제품군과의 통합 기능을 제공합니다 고객 데이터베이스 플랫폼 .
Google 애널리틱스 최고의 기능
- 맞춤형 대시보드를 만들어 특정 비즈니스 목표와 KPI를 모니터링하세요
- 코드 없는 추적 기능으로 몇 분 만에 시작하기
- Google 애널리틱스의 잠재 고객 인사이트를 사용하여 메시지, 광고 및 웹사이트를 개선하세요
- 무료로 BigQuery와 통합하고 ML을 사용하여 예측 잠재고객을 생성하세요
Google 애널리틱스 제한 사항
- 원시 사용자 데이터에 액세스 할 수 없음
- Free 플랜에서는 고객 지원이 제공되지 않음
- 데이터 샘플링으로 인해 부정확 할 수 있음
- 유료 플랜은 매우 비쌉니다
Google 애널리틱스 가격
- 무료
- Google 애널리틱스 360: 월 $12,500(또는 연간 $150,000)
Google 애널리틱스 평가 및 리뷰
- G2: 4.5/5 (6250개 이상의 리뷰)
- Capterra: 4.7/5 (7760개 이상의 리뷰)
9. Hotjar
via Hotjar Hotjar는 사용자 행동에 대한 심층적인 분석을 제공하는 제품 경험 인사이트 플랫폼입니다.
Hotjar의 방문자 추적 소프트웨어에는 히트맵 및 세션 기록과 같은 방문자 추적 도구, 양식 및 설문조사와 같은 피드백 도구, 잠재 고객 관리 및 사용성 테스트와 같은 사용자 조사 도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즈니스는 일반적으로 Hotjar와 Google 애널리틱스를 사용하여 잠재 고객 행동에 컨텍스트를 추가하고 다음과 같은 작업을 간소화합니다 의사 결정 프로세스 .
예를 들어, Hotjar의 세션 기록은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특정 랜딩 페이지의 이탈률이 높은 이유를 파악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Hotjar 주요 기능
- 히트맵과 스크롤 비율로 웹사이트의 성능을 분석하세요
- 중요한 비디오 스니펫 또는 실험 결과 문서화
- 세션 기록을 사용하여 사용자의 여정을 역추적하고 장애물을 정확히 찾아냅니다
- 맞춤형 보고서를 통한 행동 트렌드 모니터링
핫자 제한 사항
- 무료 플랜은 페이지 보기 및 세션 기록 한도가 제한되어 있어 트래픽이 많은 웹사이트에는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 히트맵 데이터는 집계되며 실시간으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 실험 구현 및 설정은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프로세스입니다
Hotjar 가격
- 기본: Free Forever
- 플러스: 월 $32
- Business: 월 $80
- 규모: 월 $171
Hotjar 평가 및 리뷰
- G2: 4.3/5 (300개 이상의 리뷰)
- Capterra: 4.6/5 (500개 이상의 리뷰)
10. 사용자 테스트
via 사용자 테스트 이 목록에 있는 다른 사용자 추적 도구와 달리 UserTesting은 사용자가 인바운드 방문자를 모니터링하는 것이 아니라 제품이나 서비스를 테스트할 잠재 고객을 능동적으로 찾는 '휴먼 인사이트'를 전제로 구축되었습니다.
사용자 테스트는 제품 팀(UX 연구원, 제품 매니저, UI 디자이너)이 프로토타입이나 기능을 테스트하고 검증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반면 마케팅 팀은 웹사이트와 메시지에 대한 잠재고객의 반응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UserTesting은 비즈니스에서 제품과 웹사이트를 테스트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상당한 규모의 오디언스 네트워크를 자랑합니다. 하지만 이 방법이 효과가 없다면 자체 오디언스를 플랫폼에 온보딩할 수도 있습니다.
UserTesting은 UX 전략 및 컨설팅, 접근성 테스트 등과 같은 다른 부가 가치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UserTesting 주요 기능
- 사용성 테스트를 실행하고 실제 사용자로부터 피드백 받기
- 플랫폼에서 맞춤형 오디언스 온보딩 및 관리
- AI를 활용하여 테스트 중 사용자 감정이나 사용자 행동의 이상 징후를 더 잘 이해하세요
- 내장된 통합 기능을 사용하여 사용자 조사 데이터를 나머지 기술 스택과 동기화하세요
사용자 테스트 한도
- 회사의 틈새 시장에 따라 제품을 테스트할 관련 고객을 확보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 일부 사용자는 UI가 다소 직관적이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 중소 규모 기업, 특히 여러 개를 보유한 기업에게는 가격이 너무 가파를 수 있습니다 사용자 페르소나
- 사용자 테스트 가격
- 무료 체험판 요청 시t
- Essentials: 맞춤형 가격
- 고급: 맞춤형 요금제
- 궁극: 맞춤형 가격 책정
사용자 테스트 평가 및 리뷰
- G2: 4.5/5 (650개 이상의 리뷰)
- Capterra: 4.4/5 (120개 이상의 리뷰)
기타 CRM 도구
이제 하나 이상의 사용자 추적 도구를 선택하고 기대치를 설정했으니, 다음 단계는 사용자 행동, 분석, 고객 관계 관리(CRM) 간의 격차를 해소하는 것입니다.
CRM 도구는 추적 소프트웨어와 통합되어 고객을 세분화하고, 커뮤니케이션을 개인화하고, 예측 실험을 수행하고, 리드를 점수화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ClickUp과 같은 CRM 도구는 고객과 더 가까워지고 사용자층에 대한 보다 정교한 이해를 돕습니다.
ClickUp
목록 보기에서 ClickUp의 간단한 CRM 템플릿으로 고객, 영업 파이프라인, 작업 항목 등을 관리하세요
ClickUp은 제품 관리 기능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지만, 마케팅 및 CRM 기능으로 인해 마케터와 제품 관리자가 선호하는 선택입니다.
제품 관리 릴리스를 정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ClickUp 목록
ClickUp이 의사결정을 혁신하고 비즈니스 성장을 촉진하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 웹사이트 분석 목표를 ClickUp CRM과 동기화하여 고객 여정을 보다 완벽하게 파악하세요
- 소프트웨어 테스트 실험에서 인시던트나 버그가 보고될 때마다 ClickUp에서 작업을 생성하세요
- 사용자에 따라 ClickUp에서 기능 개발의 우선 순위를 정하세요 데이터 분석 감정, 피드백, 탐색 패턴 등
- 중요한 결과를 ClickUp 문서와 워크플레이스에 추가하여 팀이 언제든지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하세요
ClickUp은 마케팅 팀과의 원활한 협업을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마케터는 다음을 사용합니다 ClickUp AI 사용자 피드백 및 웹 분석을 기반으로 콘텐츠 개요를 생성하거나 시각적으로 만족스러운 콘텐츠를 생성합니다 분석 보고서 를 작성하여 최고 경영진과 공유하세요.
ClickUp의 AI 기능을 통해 마케팅 팀은 사례 연구와 같은 중요한 문서를 빠르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ClickUp 주요 기능
- 강력한 CRM 솔루션으로 고객 데이터를 정리하고 고객 지원 활동을 자동화합니다 CRM 템플릿* ClickUp AI를 활용하여 캠페인 아이디어를 브레인스토밍하고, 콘텐츠 개요를 작성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하세요
- ClickUp을 사용자 분석 도구와 통합하고 통합 분석 데이터베이스를 생성하세요
- 맞춤형 워크플로우, 태그 및 필터를 사용하여 사용자 분석 인사이트를 세분화하고 정의하세요
- 팀과 실시간으로 협업하거나 이메일, 화이트보드, 협업 문서와 동기화하세요
- 50개 이상의 대시보드 위젯으로 고객 보고서를 맞춤형으로 작성하세요
ClickUp 제한 사항
- ClickUp은 생산성에서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용 사례를 위한 여러 기능을 제공합니다 고객 관계 관리학습 곡선이 가파를 수 있습니다
- ClickUp AI는 유료 플랜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ClickUp 가격
- free Forever
- 무제한: 사용자당 월 $7/월
- Business: 사용자 당 $ 12 / 월
- Enterprise: 가격 문의
- ClickUp AI: 모든 유료 플랜에서 작업 공간 회원당 월 $5로 사용 가능
ClickUp 평가 및 리뷰:
- G2: 4.7/5(9200개 이상의 리뷰)
- Capterra: 4.6/5(3900개 이상의 리뷰)
- 가트너: 4.3/5 (130개 이상의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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