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용 지속 발생시 CloudFormation 확인 할 것!! (삭제 후 화면)
계정 내 Managed Service for Prometheus 관련 요금이 계속해서 발생하여 문의하신 것으로 이해했습니다.
워크스페이스 삭제와 별개로 계정에 남아있는 컬렉터(Collector)가 존재하는 경우, 남아있는 컬렉터에 의해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고객님의 청구 내역을 확인한 결과, Asia Pacific (Seoul)리전에서 Managed Service for Prometheus의 컬렉터에서 청구가 진행되고 있음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AWS 결제 및 비용 관리 콘솔: https://console.aws.amazon.com/billing/home
- Amazon Managed Service for Prometheus APN2-AMP:CollectorHours Amazon Managed Service for Prometheus 컬렉터는 Amazon EKS 클러스터에서 지표를 검색하고 수집하는 스크레이퍼로 구성됩니다.
Amazon EKS 콘솔을 통해 Amazon EKS 클러스터를 생성하면 자동으로 스크레이퍼가 생성되며, EKS 클러스터 또는 워크스페이스를 삭제하더라도 연결된 활성 리소스는 자동으로 삭제되지 않는 점 안내드립니다.
클러스터를 삭제할 때 개별적으로 컬렉터 또한 삭제를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현재 고객님의 EKS 클러스터가 삭제된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EKS 리소스가 삭제된 상황에서 AWS CLI 혹은 AWS CloudShell을 통해서만 삭제가 가능하니 아래 링크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AWS CLI: https://aws.amazon.com/cli/
*AWS CloudShell: https://docs.aws.amazon.com/cloudshell/latest/userguide/welcome.html#how-to-get-started 위 방법을 통해, 아래 링크에서 '스크레이퍼 찾기 및 삭제'를 참고하여 삭제를 시도해주세요.
* 스크레이퍼 찾기 및 삭제: https://docs.aws.amazon.com/ko_kr/prometheus/latest/userguide/AMP-collector-how-to.html#AMP-collector-list-delet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