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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oudWatch 콘솔에서 CloudWatch 지표의 데이터 포인트를 검색할 수 없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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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oudWatch 콘솔에서 Amazon CloudWatch 지표의 데이터 포인트를 검색할 수 없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해결 방법
기본 또는 사용자 지정 지표에서 검색된 데이터 포인트가 누락되거나 올바르지 않은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누락된 데이터 포인트 문제를 해결하려면 다음 단계를 수행합니다.
- 지표를 검색하는 데 사용된 차원의 지표 네임스페이스, 지표 이름 및 키-값 쌍이 올바른지 확인합니다.
- 지표의 데이터 포인트가 특정 단위를 사용하여 푸시되는 경우 지표 검색에 사용되는 단위가 동일한지 확인합니다. 필요에 따라 단위를 비워 둘 수 있습니다.
- 해당 지표가 고해상도 지표인 경우(1분 미만의 간격으로 푸시됨) 지표의 데이터 포인트가 --storage resolution 파라미터를 1로 설정하여 푸시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이 구성이 없으면 CloudWatch는 1분 미만의 데이터 포인트를 저장하지 않고 1분 데이터 포인트로 집계합니다. 이 경우 1분 미만의 기간에 대한 데이터 포인트를 검색할 수 없습니다.
- 데이터 포인트를 지표에 푸시하는 빈도에 따라 지표의 가장 높은 세분화 수준이 결정됩니다. 예를 들어 데이터 포인트가 5분마다 푸시되는 지표에 대해 기간을 1분으로 설정해도 1분마다 데이터 포인트가 검색되지 않습니다. 데이터 포인트 값은 여전히 5분 기간을 나타냅니다.
- AWS 서비스에서 이벤트 기반 지표의 데이터를 푸시하는 경우 소스 서비스의 설명서를 확인하십시오. 서비스에서 데이터 포인트를 지표에 푸시하는 시점과 지표에 누락된 데이터 포인트가 발생하는 것이 정상적인 동작인지 확인합니다.
- 사용자 지정 지표의 경우 소스(통합 CloudWatch 에이전트 또는 지표를 푸시한 사용자 지정 스크립트) 로그를 확인합니다. 소스가 특정 기간 동안 예상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CloudWatch 에이전트 문제 해결을 참조하세요.
- CloudWatch에서 데이터 포인트를 검색하는 동안 지표 보존 기간을 확인합니다.
지표의 데이터 포인트가 1분 미만의 간격으로 푸시되는 경우 데이터 포인트는 3시간 동안만 있는 그대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3시간이 지나면 1분 미만 데이터 포인트는 15일 동안 검색할 수 있는 1분 데이터 포인트로 집계됩니다.
데이터 수집 시간으로부터 15일이 지나면 이러한 1분 데이터 포인트는 63일 동안 검색할 수 있는 5분 데이터 포인트로 집계됩니다.
데이터 수집 시간으로부터 63일이 지나면 이러한 5분 데이터 포인트는 455일 동안 저장되는 1시간 데이터 포인트로 집계됩니다.
455일(15개월) 이후에는 이전 데이터가 CloudWatch에서 삭제되고 더 이상 검색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이 매분마다 단일 값이 지표에 푸시되는 시나리오를 생각해 보십시오.
타임스탬프 | 값 |
1:00 | 3 |
1:01 | 4 |
1:02 | 2 |
1:03 | 1 |
1:04 | 5 |
15일 동안 이러한 1분 값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15일이 지나면 이러한 값은 5분 기간에 해당하는 단일 데이터 포인트로 집계됩니다. 표시되는 값은 통계에 따라 다릅니다. 예를 들어 이전 예제 값은 다음과 같습니다.
1:00~1:05 데이터 포인트(5분 기간)에 대해 선택된 통계 | 값 |
합계 | 15 |
평균 | 3 |
최소값 | 1 |
샘플 개수 | 5 |
최대값 | 5 |
https://repost.aws/ko/knowledge-center/cloudwatch-retrieve-data-point-metri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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