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S는 기본적으로 샌드박스 환경에서 작동합니다. 샌드박스란 고객을 도용/침해 등으로부터 보호하고 ISP/이메일 수신자에게 신뢰를 줄 수 있도록 SES에서 여러 제약사항을 두는 것입니다.
기본적으로는 인증된 메일주소로만 전송할 수 있고, 하루 최대 200개 등의 제약조건이 있습니다. 그러나 발신한도 등 서비스를 만드는 데 불편하다면 샌드박스 해제 요청을 해야 합니다.
본 포스트에서는 샌드박스 환경에서 탈출하는 방법을 간략하게 알아볼게요. AWS콘솔에서 Support>Suppport Center>Create Case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가이드에 따라 아래와 같이 작성합니다.
Use Case Description을 적지 않으면 요청이 거절됩니다.
맨 하단의 Use Case Description에는 서비스하려는 내용과 함께 아래의 4가지 항목을 반드시 적어줍시다.
아래 사항을 적지 않으면 AWS는 샌드박스 해제를 거절합니다.
그리고 저 같은 경우 한글로 작성했는데 반나절만에 승인되더라구요(그림이 불편하면 아래에 내용을 복붙해서 쓰세요~).
- 수신 메일 주소는 사용자의 동의를 얻어 수집합니다.
- 반송 메일은 시스템 관리자가 반송 이유를 확인 후 변경 또는 삭제를 합니다.
- 불만 제기는 이메일, 게시판, 유선을 통해 접수하여 처리합니다.
- 위 요청에 명시한 증가 용량은 최대치를 예상하여 산정했습니다.
- Receiving e-mail addresses are collected with the user's consent.
- For bounced emails, the system manager checks the reason for the bounced email and changes or deletes it.
- Complaints are received and processed via e-mail, bulletin board, or wire.
- The increased capacity specified in the request above was calculated with the expectation of the maximu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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